모바일 메뉴 닫기
 

GRAST NEWS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 무기화학분야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 수상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 무기화학분야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 수상
작성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조회수 525 등록일 2022.06.30

대한화학회 무기화학분과회 하계 심포지엄에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지도교수: 박인혁) 석사과정생이 최근 개최된 무기화학분야 학회에서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난 6월 23일~24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개최된 대한화학회 무기화학분과 하계 심포지엄에서 '0차원 금속-유기 골격체의 합성과 구조적 다양성 연구'를 주제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난 2021년 대한화학회 대전·충남·세종지부 학술심포지엄에서 우수포스터상, 지난 4월 개최된 129회 대한화학회 총회 및 기기전시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대한화학회 하계 심포지엄 등 3회 연속으로 무기화학분야 학회의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금속에 따라 다르게 합성되는 금속-유기 골격체 내에 광반응성을 주목한 이번 연구에서 구리 이온의 착물이 형성되었을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기 리간드가 배위결합에 참여하는 것을 확인했고, 이로 인해 생성된 단핵착물과 이핵착물이 합성되는 것을 보고했다. 또, 단핵착물의 경우 이중결합의 수평 정렬에 성공하여 자외선 조사에 의한 [2+2] 광고리화 첨가반응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도교수님과 연구실 동료 그리고 재정지원을 해주신 한국연구재단과 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 감사드리며 우수연구성과 도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우수신진연구 및 기초연구실)과 기초과학지원연구원(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관련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