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 NEWS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글라이코믹스 워크숍 성공적 개최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글라이코믹스 워크숍 성공적 개최
작성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조회수 610 등록일 2022.07.25

관련소식


충남대학교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센터장 안현주 교수)는 21일 공과대학 2호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서 'AGRS 글라이코믹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주관하며 글로벌 계측장비 회사인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에서 후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을 부제로 mRNA와 Oligoneucleotide 특성분석과 바이오인포메틱스를 활용한 당특성 분석 데이터 해석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번 워크숍에는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에 관심이 있는 산학연 연구자가 다수 참석하여 최신 분석기술 연구 동향 및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선별 인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처리 및 해석에 대한 실습을 진행하였다.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는 2011년부터 당 분석 관련 각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자를 연사로 초청하여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총 3회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글라이코믹스 관련 연구 동향 및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9월에는 두 번째 시리즈로 기능성 다당체 소재 개발 및 분석을 주제로, 10월에는 국제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워크숍의 개최자이자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의 센터장인 안현주 교수는 당분석 분야의 국제적인 전문가로서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과 세포 치료제 및 이종장기제제 등의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 분석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해조류 기능성 소재 개발 및 뇌질환 관련 글라이코믹스 연구에서 독보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