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인 Life

"나의 원동력 !

GRAST !"

"나의 원동력! GRAST!"

나의 원동력 진선미인터뷰01
zoom in

안녕하세요! GRAST 2014학번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2016학번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진선미입니다. 먼저 이렇게 저의 대학원 생활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굉장히 영광입니다. 제가 일을 하다가 석사과정을 진학하고자 한 것은 분석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전문가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저에게 GRAST는 제 역량을 키우고 목표를 이루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주저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RAST에는 연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다양한 융합 과학 분야의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본인 연구와 결합된 실습 시스템과의 연계가 유기적으로 잘 잡혀있다는 것입니다. GRAST에서는 본인이 연구하고 있는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기본이 되고 있는 이론 교육을 선택적으로 받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초빙된 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서 융합 과학에 대한 폭넓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국내외의 다양한 학술대회나 연수 참가를 위한 기회가 다양하게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본인의 연구를 잘하고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도 좋은 연구자의 기본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GRAST에서는 연 2회 이상의 자체적인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연구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학술대회 참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연구성과를 알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GRAST에서의 2년 반의 기간 동안, 10회 이상의 국내학술대회 발표와 더불어 해외학술대회 발표 2회, 단기 해외 연수 1회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입학 당시 수업 발표에도 두려움이 있었던 저였지만, 다양한 발표 경험을 통해서 대중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질 수 있었습니다.

나의 원동력 진선미인터뷰02
zoom in

저는 이렇게 GRAST에서의 석사 과정을 잘 마치고, 그 동안의 노력의 결실로 2016년 글로벌박사 펠로우쉽에 도전하였고, 그 결과 2016년 글로벌박사 펠로우쉽 장학생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GRAST에서 연구했던 시간이 없었다면 절대 얻을 수 없는 결과였을 것입니다. 현재 대학원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저처럼 GRAST에서 한 번 본인의 새로운 꿈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인 목표들을 세우고 도전하고 노력하면 못할 것이 없고, 그런 단계적인 도전과 경험들이 모여 미래의 나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GRAST에서의 소중한 시간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서, 모든 GRAST인이 큰 뜻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