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인 Life

"GRAST와 함께,

국내를 넘어 세계로!"

"GRAST와 함께 국내를 넘어 세계로!"

세계로 이준희인터뷰01
zoom in

안녕하세요, GRAST 석사과정 15학번 이준희입니다. 1. GRAST – 분석 장비의 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곳! 15년 후기에 입학하여 분석 장비와 응용분야를 연구하고 공부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나가는 자신을 발견해 낼 수 있었습니다. 분석기기의 기본원리에서부터 각 파트별 상세한 작동원리, 보수, 관리, 트러블슈팅을 통한 시스템의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대학원, GRAST를 선택한 것은 장비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으로서의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원에서 제공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국립문화재연구소, 국립과학수사 연구소 등 국내주요연구기관들을 방문하여 연구현장을 직접 보면서 분석과학연구자로서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었습니다.

2. GRAST - 해외 국제학술 대회에서 발표자로서 설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곳! GRAST에서는 국제적인 역량을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GRAST에서는 외국인 교수님도 계실뿐더러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유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어 외국인 학생들과의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 합니다. 일부 수업에서는 영어로 된 수업을 하고 영문 구두발표를 준비하면서 영어 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준급의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더라도 대학원 교육과정을 잘 따르고, 연구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연습한 끝에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박사이상의 연구원들도 쉽게 할 수 없는 국제학술회인 54th Annual meeting of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Forensic Toxicologists (TIAFT)에서 구두 발표자가 되어, 500명 이상의 법독성학분야 전문가들 앞에서 영어로 연구분야를 발표할 수 있는 영예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학회에서 아시아권 국가뿐만 아니라 브라질, 미국 등의 연구원들과도 국제적인 인적네트워크를 구축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 외 학술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세계로 이준희인터뷰02
zoom in

국내 법과학회, 질량분석학회, 대한임상독성학회 등에 참여하여 관련 연구의 동향 및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분석 장비가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 가를 보고 배우며, 분석전문가로서의 방향을 잡아갈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내에서도 GRAST에서 주관하는 성과발표회를 매년 참여하여 각 연구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들을 한눈에 보고, 포스터 발표를 통해서 학술적으로 논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GRAST는 분석분야에 있어서 한국을 넘어서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국제적인 역량을 가진 연구자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과 환경을 제공하는 최고의 대학원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