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 NEWS

2023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역량강화교육 진행
2023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역량강화교육 진행
작성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조회수 590 등록일 2023.02.10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중심으로 역량강화 교육 진행

  

□ 충남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하 GRAST)에서는 2023학년도 예비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월 7일부터 10일까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간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 GRAST에서는 2014년 9월부터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사업을 통해, 분석과학기술분야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형 교육으로 세계적인 분석장비 전문가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분석장비 전문가가 되기 위한 분석전문가 기본교육(특허, 영어 발표 기술과 실험실 안전 교육 등)과 학업에 필요한 분석장비(HPLC/GS, ICP-AES/ICP-MS) 기술교육 및 분석장비활용 특강이 포함되어 있어 최신 측정기술과 최근 동향 등을 살펴봄으로서 분석장비 전문가가 되기를 소망하는 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분석장비전문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또한, 대학원 졸업생들[송병열(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희정(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문희성(SCIEX), 황재윤(SK바이오사이언스)]의 참여로 슬기로운 대학원 생활, 취업준비, 취업 후 회사생활 등을 공유하며 여러 취업 분야에서 실제적인 도움을 받는 선·후배 만남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 GRAST 안현주 원장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이 분석 장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시발점으로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