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 NEWS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 산학연 초청세미나 개최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 산학연 초청세미나 개최
작성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조회수 577 등록일 2024.01.25

특화분야연구경쟁력 강화를 위한

분석과학기술 산・학・연 초청세미나 개최                          관련링크


□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에서는 분석과학기술 산・학・연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분석과학 관련 산업체, 대학, 출연연 전문가를 초청하여 2024년 1월 23일(화)~24일(수) 양일간 산・학・연 초청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1월 23일(화)에는 “분석과학기술과 신소재/신약의 만남”, 1월 24일(수)에는 “분석과학기술과 에너지 소재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번 양일간의 산・학・연 초청세미나를 통해 산업체, 대학, 출연연 전문가 총 11명이 참석하여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분석과학기술과 신소재/신약/에너지의 연관성, 유관기관 취업정보에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 경험을 청취할 기회가 되었으며, 대학원으로는 유관기관과 GRAST간의 자발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박찬필 원장은 “이번 행사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학연산 협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분석과학기술을 연구하는 대학원생들이 향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분석과학기술대학원 2009년 설립되어 분석과학기술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D 분석기법 · 도구 개발을 위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