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2020학년도 제1학기 학생을 위한 수강신청 및 수업 운영 FAQ 안내
2020학년도 제1학기 학생을 위한 수강신청 및 수업 운영 FAQ 안내
작성자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조회수 654 등록일 2020.03.13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 후 2주간 재택수업으로 진행함에 따라 학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2020학년도 제1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 운영 FAQ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내용을 확인하시어 수강신청 및 수업수강에 어려움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과목별로 3월의 수업운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과목별 강의계획서를 꼭 확인하셔서 해당 수업 방법대로 수업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1) (3.2~3.15) 

     3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로 보강지정일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 보강지정일대로 토요일에 수업, 

      - 재택수업기간(3.16~3.29)에  수업,

      - 3. 30.(월) 이후로 결보강을 넣은 수업도 있습니다. 

       해당교수님마다 다르므로 정확한 수업방법은 강의계획서 확인 및 해당교수님께 문의바랍니다.


2) (3.16~3.29)

      재택수업 기간입니다.

      재택수업 방법 역시 해당과목별로 다릅니다.

      - 사이버캠퍼스(LMS) 활용수업

      - 원격수업(K-MOOC, 실시간 동영상 등을 활용하는 수업 등)

      - 3. 30.(월) 이후로 결보강을 넣은 수업




 가. 대상: 학부 및 대학원(특수·전문 포함) 학생


 나. 주요내용


 ∘ 수강신청 변경 기간: 2020. 3. 16.(월) 09:00 ~ 3. 20.(금) 18:00


 ∘ 수강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jsp/lecture.jsp)

 ※ 신입생, 신 편입생도 부여 받은 학번으로 [재학생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신규 신청 포함)


 ∘ 강좌별 재택수업 방식: 통합정보시스템 과목별“강의계획서”에서 확인

 ※ 충남대학교 포털(http://portal.cnu.ac.kr/) → 로그인 → 상단 [통합정보시스템] 클릭 → 학사행정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시간표 → “과목명” 클릭

 

∘ 강의계획서에 재택수업 내용이 없는 경우 사이버캠퍼스(http://e-learn.cnu.ac.kr/)에서 확인

 ※ 사이버캠퍼스 - [마이페이지] - [나의강의실]에서 확인

 ※ [나의강의실] 에 없는 경우 교과목별 담당 교원(통합정보시스템 강의계획서 참고)에 문의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