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人 Life

"GRAST가 주는

다양한 글로벌 경험!"

""GRAST가 주는 다양한 글로벌 경험!"

글로벌 경험 윤수영 인터뷰
zoom in

안녕하세요. GRAST 11학번 윤OO입니다. 먼저 이렇게 GRAST의 대학원 생활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1. GRAST- 다양한 과학 분야의 전문지식 및 기초 지식을 갈고 닦을 수 있는 곳! 학부 때 생명공학을 전공한 제가 GRAST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최신의 연구 장비와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부터 나노, 바이오, 환경 등의 다양한 과학 분야에 대해서 전문지식과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전공필수과목인 분석과학이론, 분석과학실습, 기기분석이론, 기기분석실습 등의 수업은 현미경, NMR, 질량분석기, 전기화학, 나노기술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을 주었으며, 다양한 과학 분야를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융합과학이 급부상하는 현대에 미래과학 기술을 선도하는 우수한 과학자로 거듭나는데 큰 밑바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있는 오창 센터의 KBSI의 경우, 국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질량분석장비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최고의 질량분석기술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비 및 선진기술은 제가 뇌 분야의 단백질체 연구를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GRAST- 해외방문의 기회, 국제공동연구를 위한 독일, 브라질 방문! 한국, 독일, 브라질이 참여하는 국제 공동연구를 위하여 2012년 8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약 2달간, 독일 및 브라질을 방문하였습니다. 석사과정 학생으로 드물게 국제공동연구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방문기간 동안 저명한 연사로부터 직접 해부학 지식 및 선진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2달간의 해외 거주 경험은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익히며,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사귈 기회를 주었으며 그때 만났던 친구들과는 지금도 꾸준히 연락을 하고 있고, 여러 가지 실험적 정보 및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저에게 보다 폭넓은 사고 및 과학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었으며 그때 배운 해부학적 지식 및 실험적 기법을 이용하여 현재 석사과제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석사과정 중에 많은 재학생들이 국내•외 학회 참석 및 해외 교육연수의 기회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GRAST의 아낌없는 지원 및 투자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저에게 GRAST는 재학생들이 훌륭한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