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GRAST人 Life

"분석과학연구를 향한

GRAST의 끊임없는 지원"

"분석과학연구를 향한 GRAST의 끊임없는 지원"

교육시스템 정승협 인터뷰1
zoom in

안녕하십니까. GRAST 13학번 박사과정 정OO입니다. 13학번이라고 소개를 하는게 약간 어색한데요, 저는 석사학위 과정도 GRAST에서 마쳤기 때문에 11학번과 함께 두 개의 학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2011로 시작되는 학번이 더 익숙하네요.

제가 박사 학위과정으로 진학을 한 이유는 가장 큰 이유는 전공분야에 대해서 더 연구해보고 싶다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저의 계획을 가장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는 곳은 석사학위 과정을 마친 GRAST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GRAST에는 다른 대학원에서 학생들이 사용할 기회가 없는 고성능의 분석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의 학연 연계를 통해 GRAST 대학원 내의 장비 뿐만 아니라 연구원 보유 장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연구에 뜻을 두고 박사 과정까지 진학하여 계속하고자 하는 저에게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GRAST에 계신 다양한 분야의 교수님들로부터 석사 학위에서 전공인 질량분석 이외의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기본 이상의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저에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었고, 석사학위 과정에서 이미 이러한 GRAST의 훌륭한 시스템을 경험해 본 저로써는 당연하게도 박사과정 역시 GRAST에서 진학하게 된 것입니다. 저에게 있어 GRAST에서의 2년간의 석사 과정은 앞으로의 연구를 위한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물론 석사 학위 취득 이후 취직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더 많겠지만, 저는 짧은 2년간의 석사 과정은 본격적인 연구를 위한 일종의 트레이닝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석사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알 수 있었고, GRAST와 교수님의 과감한 지원 속에 해외 학술교류 1회, 해외 학회 2회, 수회의 국내학회에 참가하여 시야를 넓히고 연구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박사 진학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교육시스템 정승협 인터뷰2
zoom in

분석 과학이라는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연구와 진학에 뜻을 가지고 계신분들! 다양한 분석장비에 대한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학생들을 위한 GRAST의 지원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석사 과정에 진학한 이후부터 저는 제 선택을 후회한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럴 것이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